난민지원과 변호사의 역할-워크숍(10/17)

2012년 10월 17일 아래와 같이 성균관대학교 법학관 207호에서 1시간 반동안 <난민지원과 변호사의 역할>이라는 제목으로 공익법센터 어필의 김종철 변호사가 공감의 황필규 변호사와 함께 워크숍에서 발제를 합니다.

참석하시려는분들은 아래의 이메일로 연락을 하시면 점심을 드시면서 워크숍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출처: http://www.apil.or.kr/1198 [공익법센터 어필 (Advocates for Public Interest Law)]

포스코를 상대로 NCP에 진정하다

공익법센터 어필이 국제민주연대, 공감, 희망법, 좋은기업센터 등과 함께 속해서 활동하는 ‘해외한국기업응연대’에서 2012년 10월 9일 인도의 National Alliance of People’s Movement, 네덜란드의 Fair Green and Global Alliance와 함께 포스코를 상대로 한국과 네델란드와 노르웨이의 NCP(국가연락사무소)에 진정을 제기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삼성동 포스코 앞에서 기자회견을 했습니다.  (기자회견 현장)    포스코는 인도의 오릿사 주 파라딥 항구 근처의 자갓싱푸르라는 곳에서 대규모 제철소(1년에 1200만톤 이상을 생산하는 규모의 제철소)와 그에 부대하는 발전소와 항구 등을 짓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