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연간보고서 制法利多 발간!!

2014년 10월 6일

2013년 어필 연간보고서 <制法利多 제법이다>가 나왔습니다!!

법으로 많은 사람에게 유익을 끼치다 혹은 법적인 전문성으로 다양성을 구가하다”라는 뜻을 가진 어필 연간보고서 <制法利多 제법이다> 2013년 판의 특징은 세계 지도를 가지고 어필의 활동을 설명했다는 것입니다. 

이번 연간보고서를 보시면 어필이 2013년 한국에 찾아온 취약한 이주자들과 해외한국기업에 의해서 인권침해를 당한 외국인들의 권리를 옹호하면서 어떤 나라들과 관련을 맺게 되었는지 알수 있을 것입니다. 대륙의 실제 비율과 유사하게 만들어진 어필 활동 지도(일반적인 지도는 유럽 실제 보다 더 크게, 아프리카는 실제 보다 더 작게 그리고 있지요)를 책상 앞에 붙여 두시고 세계 여러 나라 출신의 외국인들의 권리를 옹호하는 어필의 활동에 꾸준히 관심을 가져주세요. 

2013년을 돌아보면, 어필은 크게 3가지 시도를 했는데, 그러한 시도가 가능했던 것은 어필에 3가지 큰 새로운 변화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2013년 어필 연간보고서를 보시면 그 새로운 3가지 시도가 무엇이고 3가지 새로운 변화가 무엇인지 아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필의 5가지 멘데이트인, <난민>, <인신매매 피해자>, <무국적자>, <구금된 이주자>, <해외한국기업에 의한 인권침해 피해자>와 관련해 2013년 어떤 활동들을 했고, 어떤 열매가 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2013년에 어필이 여러분의 후원으로 어느 정도의 수입을 가지고 어떻게 살림을 해나갔는지 보실 수 있습니다. 

2013년 연간보고서를 만들면서 어필이 이렇게 마음껏 일할 수 있었던 것은 350명의 개인과 단체 후원자들 덕분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니 감사하게 되고 더 창조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더 자주 소통해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이번 연간보고서 역시 정재영 디자이너가 꾸며주셨어요. 늘 어필을 잘 알고 탁월한 솜씨로 해마다 멋진 연간보고서를 만들어 주셔서 감사해요. 또 인쇄와 관련해서는 올해도 출판사 ‘북인더갭’의 안병률 사장님께서 도와주셨습니다. 

연간보고서는 어필 3주년 기념 토크 콘서트에 오신 분들께 한 부씩 나누어 드렸습니다. 후원자님들께는 우편으로 2부씩 보내드리려고 합니다. 한부는 읽어 보신 후에 책상 앞에 붙여두시고 어필이 어떻게 세계 평화에 이바지 하고 있는지^^ 살펴보시고 계속 관심을 가져주세요. 그리고 나머지 한부는 주변에 친구들에게 어필을 소개시켜 주시고 어필의 후원회원이 될 수 있도록 독려해주세요. 

2013년 연간보고서의 전체 내용을 온라인으로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혹시 연간보고서를 우편으로 받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댓글에 비밀 댓글로 주소와 성함을 남겨주세요~ 

최종수정일: 2022.0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