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IT지원센터 정우성 사무국장님의 방문

2013년 10월 16일

10월 16일 사무실에 귀중한 손님이 찾아오셨습니다. 사진 속 왼쪽에 보이시는 멋진 남성분이 바로 그분! 비영리IT 지원센터의 정우성 사무국장님이신데요. 약 2개월전 어필의 새로운 사무실 “공간 사이多”가 열렸을 때 그 소식을 활동가 지인으로부터 들으시고 사무실에 IT 관련해서 도움이 필요한 것이 없으신지 문의해 오셨고, 당시 어필에서 요청했던 몇 가지 부분을 기억해 주시고 오늘 어필에 방문해주셨습니다. 

비영리IT지원센터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비영리IT지원센터(http://www.npoit.kr/about)는 “비영리단체를 지원하는 비영리단체”로서, 컴퓨터 업무와 서류작업등에 전문지식이 없어 어려움을 겪는 일반적인 비영리단체의 활동가들을 지원하는 단체입니다. 기초적인 IT 교육부터 콘텐츠 제작까지 다방면에 걸쳐 종합적인 지원을 단체의 미션으로 두면서, 다음과 같은 일을 하고 있습니다.

1. 비영리단체에 재생컴퓨터를 시중의 절반 값에 보급합니다.

윈도우7(정품)+재생 LCD모니터+재생 컴퓨터 본체+마우스키보드+1년 AS를 약 12~18만원에 보급합니다.

비영리단체에 필요하고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를 발굴하고 공유합니다.

2. 비영리단체에서 개선이 필요한 IT 문제를 해결합니다.

컴퓨터 고장부터 프로그램 활용 과정에서 나오는 간단한 문제를 해결합니다.

http://www.npoit.kr/archives/1685

콘텐츠 기획, 후원자와의 소통 같은 장기적인 전략을 같이 고민합니다.

http://www.npoit.kr/archives/1563

3. IT를 통해 비영리단체와 시민이 서로 소통하고 공감하여 상호 발전하는 세상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비영리단체 활동가들을 위한 SNS 실무교육

간단한 컴퓨터 고장 시 대처 방법

비영리활동가와 IT개발자의 만남과 공감의 장 마련

[상세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npoit.kr/about)를 참조하세요]

정우성 사무국장님의 방문을 통해 어필에서는 오랫동안 잘 해결되지 않던 무선공유기 과부하와 관련된 도움, Wifi 외장HDD 설정 및 활용법을 듣고,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backup-storage 체계 구축, 파일서버 구축을 위해서는 어떤 구상을 하면 좋을지에 대한 귀중한 도움을 받았습니다. 이로써 앞으로 어떻게 사무실 IT 환경을 개선하면 될지 아이디어들을 얻었는데요. 어디서도 쉽게 들을 수 없는 귀중한 설명이 담긴 방문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이일 변호사 작성)

최종수정일: 2022.0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