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21년 기부금영수증 발급 안내(~1/3)

2021년 11월 29일

안녕하세요. 후원자님

2021년에도 우리 사회의 취약한 이주민들에게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여 주시고 변함없이 후원으로 함께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후원자님의 후원 덕분에 어필은 우리 사회의 취약한 이주민들에게 법률적인 지원을 할수있었습니다. 

현재 어필에서는 매년 국세청에 기부금 영수증 발급을 위한 신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1년 1월 1일 ~ 2021년 12월 31일까지의 기부금에 대한 기부금 영수증 발급 안내 드립니다. .

1. 어필 후원자인데 기부금 영수증 발급하기위해서 어필에 연락을 해야하나요? .

 1) 어필에 연락할 필요 없는 경우    – 매년마다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왼쪽 굵은 글씨 클릭) 통해 자동으로 발급되는 어필 기부금 영수증 확인하셨던 후원자    – 기부금 영수증이 필요없으신 후원자

 2) 어필에 연락해야하는 경우    – 기존 어필 후원자이지만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또는      어필 사이트 (왼쪽 굵은 글씨 클릭)  에서 로그인 후 어필 기부금 영수증이 나오지 않는 후원자      (어필 사이트에서 로그인을 위해서는 별도로 홈페이지 회원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 신규 어필 후원자인데 주민등록번호를 후원가입시 등록하지 않으셨던 후원자

. . 2. 기부했던 기부금 영수증은 언제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1) 2022년 1월 27일 이후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왼쪽 굵은 글씨 클릭) 에서 확인  2) 2022년 1월 27일 이후 어필 사이트 (왼쪽 굵은 글씨 클릭) 에서 확인  3) 2022년 1월 27일 이후 어필에 문자 또는 메일로만 연락 (담당자 : 윤근휴 행정팀장)     휴대폰 : 010-8325-0886               이메일 : give@apil.or.kr

. . 3. 기부금 영수증 발급을 위해서 어떻게 정보(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를 입력 해야하나요? -> 2022년 1월 3일(월)까지 아래에 안내에 따라 어필 홈페이지에서 수정하시거나       어필에 연락을 주셔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홈페이지에서 직접 정보를 등록하고 싶은 경우    –  어필 사이트 (왼쪽 굵은 글씨 클릭) 에 로그인 

   – 왼쪽 메뉴 중 “기본정보” 중에서 “기본정보 변경”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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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본정보” 옆에 “변경”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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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본정보” 중 하단에 “기부금영수증 신청” 에서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하시겠습니까?”  ->  “예” 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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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부자 주민등록번호“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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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유식별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합니다. ” 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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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장” 클릭  .    2) 어필에 연락해서 정보를 등록하고 싶은 경우    – 현재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통화는 어렵고 문자 또는 메일로만 연락이 가능합니다.

    담당자 : 윤근휴 행정팀장     휴대폰 : 010-8325-0886                  이메일 : give@apil.or.kr

최종수정일: 2022.0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