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기부금 영수증 발급 안내

2020년 1월 6일

안녕하세요. 후원자 여러분 어필을 아낌없이 후원해주셔서 늘 감사드립니다. 후원자님의 따뜻한 사랑 덕분에 작년 한 해 동안 어필은 크고 작은 열매들을 맺을 수 있었습니다. 보내주신 후원금에 대한 기부금 영수증 발급을 아래와 같이 안내해드립니다. 
 
 
 기존에 어필에 기부금영수증 받으시는 분 정보(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가 등록되어 있으신 분들은 별도로 어필에 연락주실 필요 없습니다.  어필에서 국세청으로 매년 초에 기부자 정보를 보내기 때문에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통해 기부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단계 : 나의 정보(후원자 명의, 주민등록번호, 주소)가 어필에 제대로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 
 
->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안내에 따라 어필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하시면 정보 조회가 가능합니다. 
  http://apil.or.kr/?p=12276 
 
확인 결과, 나의 정보에 변경사항이 없으시면 추가로 하셔야 하는 일은 없습니다. 
 
 
 
 
 
 
 
 
 
2단계 : 나의 정보(후원자 명의, 주민등록번호, 주소)를 변경 또는 추가 해야 하는 경우 
 
-> 1월 10일(금)까지  
 
   1) 어필 홈페이지에서 직접 변경 
    2) 어필의 문의

    전화 : 02-3478-0529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자 : 010-8325-0886 
    이메일 : give@apil.or.kr

 
  
 
 
기부금 영수증 관련 Q & A 
 

    1. 기부금 영수증 발급 대상 기간?

       매년 1월 1일 부터 12월 31일까지 어필에 후원한 경우

 

  1.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받기 위해서 어떤 정보가 필요한가요?

       후원자 명의(사업장 명의)와 주민번호(사업자 등록번호), 주소

 

  1. 기부금 영수증을 우편이나 메일로 발급 받아야 하나요?

       직접 받으실 필요 없습니다. 어필에서 국세청으로 기부금 영수증 정보를 보내기 때문에 1월 15일부터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를 통해 기부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어필에 후원자님 명의(사업장 명의)와 주민등록번호(사업자 등록번호), 주소 가 기재되어있어야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최종수정일: 2022.0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