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기부금 영수증 발급 안내

2017년 11월 23일

기부금영수증 발급 안내

  2018년에도 어필을 아낌 없이 후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저희들이 크고 작은 열매들을 맺을 수 있었습니다~ 보내주신 후원금에 대한 기부금영수증 발급을 아래와 같이 안내해드립니다. 
 
 
1. 누가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 받을 수 있나요?

  매년 1월 1일 부터 12월 31일까지 어필에 후원해 주신 분들이면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받기 위해서 어떤 정보가 필요한가요?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하기 위해서는 후원자 여러분의 정확한 생년월일과 주소가 필요합니다(아래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주민번호도 필요합니다). 

특히, 주소가 변경된 분들은 매년 12월 31일까지 여기를 클릭 해서 들어가셔서 후원정보를 수정해주시고, 도움이 필요하시면 담당자에게 연락해주세요(행정팀장, 02-3478-0529). 위 기간까지 변경된 개인정보를 기준으로 영수증이 발급이 됩니다.

 
3. 어떻게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을 받을 수 있나요?

아래의 3가지 방법으로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하기

  저희가 1월 7일 경 기부금 자료를 국세청에 제출하기 때문에, 1월 15일 이후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를 통해 기부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그 전해 12월 31일까지 후원자님의 정확한 주민등록번호가 기재되어있어야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를 통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주민등록을 기재하기 위해서는 여기를 클릭 해서 들어가신 후에 아래 그림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기부자주민번호 란에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나. 공익법센터 어필 홈페이지에서 직접 출력하기

  1월 16일 부터 3월 31일까지 여기를 여기를 클릭 해서 들어가시면 좌측메뉴에서 기부금영수증을 클릭하신 후 로그인을 하신 후에 기부금영수증을 출력하시면 됩니다. 

잠깐! 홈페이지에서 아이디를 생성하지 않으신 후원자님들도 아이디 없이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 너무~ 쉽다는 것을 알 수 있으실 겁니다.

다. 우편 수령하기 (선택)

  별도의 우편 발송은 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우편으로 기부금영수증을 받기 원하시는 경우, 1월 4일 까지 give@apil.or.kr로 본인확인이 가능한 간단한 메모를 남겨주세요. 

물론 우편물수신에 동의하시고 주소와 생년월일이 정확하게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우편 수령을 신청하신 후원자님께는 기부금영수증을 1월 17일 일반우편으로 일괄발송합니다. 

꼭!! 기부금영수증 수령 주소가 변경된 분들은 2018년 12월 31일까지 주소를 변경해주세요.

 
4.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어디로 연락을 하면 되나요?

  문의사항이 있으면 담당자인 행정팀장(02-3478-0529)에게 연락주세요.

 
최종수정일: 2022.0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