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JC in DC
JC in DC
난민 등 우리 사회의 취약한 이주민들의 인권을 옹호하고 해외에 진출한 한국기업의 인권침해를 감시하는 일을 하는 비영리 공익변호사 단체입니다.
박해의 위험 때문에 본국에 돌아갈 수 없는 이주민을 위해 일합니다.
체류자격이 없다는 이유로 외국인 구금시설에 갇혀있는 이주민, 특히 이주 아동을 위해 일을 합니다.
취약성 때문에 속아서 또는 강제로 한국에 이주하여 성착취나 노동착취를 당하게 된 이주민을 위해 일합니다.
어느 국가에 의해서도 국민으로 인정받지 못하는 이주민들을 위해 일합니다.
해외에 진출한 한국기업에 의해 인권침해를 당한 외국인을 위해 일합니다.
이주자들이 권리를 보장 받고 인권침해자들이 처벌 받을 수 있도록 법원이나 행정기관에 소송과 신청을 제기합니다.
개별적인 사건을 통해 얻은 통찰을 가지고 깊이 있는 연구를 하고 그 성과를 가지고 관련 법과 제도를 바꾸는 일을 합니다.
인식제고 활동을 통해 시민들의 마음에 공명이 일어나도록 합니다.
국내외 다른 단체와 협력하고 연대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유엔인권 메커니즘을 활용하는 등 창조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려고 합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후원으로 운영이 되며, 수입과 지출은 투명하게 공개합니다.
– 제작일시 : 2014. 5. 8.
– 제작 및 편집 : 자원봉사자 전영현
– 기획의도(전영현) : 공익법센터 어필, 어필 구성원의 하루는 어떨까? 하루를 동행하며 어필의 가치와 비전의 의미를 알아본다.
무국적자 이슈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주는, 무국적자 아동에 관한 짧은 애니메이션입니다.
제작일시 : 2014년 1월 제작 및 편집 : 자원봉사자 정재영 |
This is 2013 Promotional video of APIL.
– Production Date : August, 2013 – Producer & Editor : Ted Tae(5.5th Intern) |
2013년도 공익법센터 어필의 홍보영상입니다.
– 제작일시 :2013년 8월 – 제작 및 편집 : 5.5기 인턴 Ted Tae |
율촌어필 공익기금 후원식 후기 법무법인 율촌은 공익법센터 어필에 1년 동안 공익 변호사 연봉을 후원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2013년 2월 5일, 대치동 율촌 사무실에서 이를 기념하기 위한 후원식이 열렸습니다. 율촌의 우창록 대표변호사님을 비롯한 강희철, 윤세리, 강석훈 변호사님, 어필의 김종철, 정신영 변호사와 곽우섭, 권민지, 윤희진, 이재윤, 이 사진을 촬영한 4.5기 권송인턴이 참석했습니다. 공익기금 전달에 앞서 우창록 대표 변호사님의 기념사가 있었습니다. 공익법센터…
공익법센터 어필(APIL) 4.5기 인턴 모집 공익법센터 어필(APIL)과 ‘가치를 향해 같이 걸어갈’ 4.5기 인턴들을 아래와 같이 모집합니다. 비영리 공익변호사 단체인 공익법센터 어필이 중점을 두고 있는 사업은 1)난민과 인신매매 피해자, 구금된 이주민, 무국적자 등 취약한 이주자들의 권리를 옹호하는 것과 2)해외 한국 기업의 인권침해를 모니터링하고 그 피해자들의 권리 구제를 돕는 일입니다. 공익법센터어필은 위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구체적으로 1)난민인정절차에서 난민 신청서 작성을 도와주고 난민인터뷰를 모니터링 하는 일 2)난민인정불허처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