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법센터 어필 10주년 창사특집 토크콘서트 더나은이야기 제3회] 난민에서 활동가로, 소수민족이 꿈꾸는 미얀마의 평화로

[공익법센터 어필 10주년 창사특집 토크콘서트 더나은이야기 제3회] 난민에서 활동가로, 소수민족이 꿈꾸는 미얀마의 평화로 2021년으로 창사 10주년을 맞은 어필에서는 한국 사회에서 씩씩하게 살아가고 있는 이주민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일시: 6월 24일 오후 7시- 8시 모이는 곳: 공익법센터 어필 채널 유튜브 라이브 이야기 손님:  사라(가명) 한국에서 어필을 만나 난민의 지위를 얻고 안전하게 정착하며 한국의 난민과 외국인들을…

[창사10주년특집 토크콘서트] 더나은이야기

<공익법센터 어필 10주년 창사특집 토크 콘서트- 더나은이야기> 공익법센터 어필은 2011년부터 “억울한 외국인의 곁에서, 부당함에 맞서, 정의를 짓기”위해 애쓰고 있는 공동체입니다. 올해는 2021년이니 어필이 문을 연지 10년이 되었습니다. 10년을 돌아보며 우리에게 무엇이 남았을까 생각해보니, 한국 사회에서 씩씩하게 살아가고 계신 우리 동네 이주민 여러분의 얼굴이 떠올랐습니다. 그래서 10주년을 기념하며, 그동안 우리만 듣기 아까웠던 멋진 이주민들의 이야기들을 어필을…

[공익법센터 어필 10주년 창사특집 토크콘서트 더나은이야기 제1회] 아리 X JC X 자스민

공익법센터 어필 10주년 창사특집 토크 콘서트 더나은이야기 제1회 <아리 X JC X 자스민> 2021년으로 창사 10주년을 맞은 어필에서는 한국 사회에서 씩씩하게 살아가고 있는 이주민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일시: 4월 16일 오후 4시반부터  모이는 곳: 실시간 zoom 미팅 이야기 손님: 아리 – 이주어선원으로 한국에 왔다. 그런데 어선에서 일어나는 반인권적 관행에 도저히 참을 수가 없어서 선주와 싸우다가…

어필 3주년 콘서트 후기 1(공연)

1.  슬라맛, 나마스떼, 산띠, 씬짜오… 안녕하십니까? 안녕하세요? 다함께 평화의 인사를  피스, 살람, 샬롬~ <인사노래> 살람 알레이쿰, 살람 알레이쿰 당신에게 평화를, 당신에게 평화를  <살람 알레이쿰>   *여기를 클릭하시면 <인사노래> 공연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홍순관과 함께하는 어필ing 토크 콘서트<우리는 어디선가 이방인이다>는 이렇게 평화를 비는 여러나라의 인사노래로 시작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인사말이 평화를 비는 뜻이라는 것은 한편으로는 신기하기도 하면서, 다른 한편으로는 우리가…

[초대]7/11 어필 3주년 기념 토크 콘서트: 홍순관과 함께하는 어필ing 토크 콘서트

홍순관과 함께하는 공익법센터 어필ing 토크 콘서트 “we are all strangers somewhere” 7월 11일 금요일 오후 7시 30분 용산구청 가람홀   어필이 3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3주년, 무엇을 할까 고민을 하다가 콘서트를 열기로 하였습니다. 이런 분들이 꼭 함께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방인? 음… 나는 이방인이었던 적도 없고, 이방인이 될리도 없고… 이방인이 주변에 있지도 않은데…‘라는 분 있으실거에요~ 그런데 어필의 김종철 변호사는 이방인을 통해…

[어필 3주년]우리는 모두 어딘가에서 이방인입니다(we are all strangers somewhere)

공익법센터 어필이 3주년을 맞아 전!무!후!무!한 기획 “홍순관과 함께하는 공익법센터 어필ing 토크콘서트”를 5. 2.(금) 오후7시 용산구청 가람홀에서 개최합니다. [소개 동영상 : 꼭 한번 봐주세요!]   우리도 모두 어딘가에서는 이방인임을 기억하며 이방인인 서로를 환대하는 세상이 되어야 함을 널리 알리고, 그러한 환대의 세상을 만들기 위해 콘서트에서 새로운 1명의 공익변호사와 함께 어필이 결합할 수 있게 할 후원모집을 하기 위해…

[어필+1]어필 1주년 파티 후기!

큰 행사를 준비하는 사람들은 한 명도 안 오는 악몽을 꾼다고 합니다. 그 정도는 아니었지만, 이번 ‘어필 더하기 1 파티’날이 가까이 왔을 때, 객석이 썰렁하면 어떻게 하나 걱정이 많았습니다. 특히 전 날 일기예보에서 오늘 오후부터 장마가 시작되고 폭우가 온다고 했기 때문에 더욱 그랬을 겁니다. 그런데 그 전날 밤 무섭게 퍼붓던 비가 오늘 아침이 되자 거짓말처럼 그치고 하늘이 맑게 개이자 오늘 파티가 성공적일 거라는 예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