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기부금 영수증 발급 안내

공익법센터 어필의 후원자님! 감사 感謝 2012년 한해 동안 뜨겁게 공익법센터 어필을 성원해 주신것 감사드립니다. 저희들은 후원자님의 열열한 지지 덕분에 올해 너무나 재미있고 신나게 일할 수가 있었습니다. 물경 勿驚 공익법센터 어필은 법인도 지정기부금 단체도 아니어서 일정한 수수료를 내고 재단법인 한빛누리의 관리 시스템을 이용해서 모금을 하고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해왔습니다. 따라서 올해 받으시게 될 영수증(국세청 연말 정산 간소화…

인신매매법안(김춘진 의원) 비교

김춘진 의원(민주통합당)이 18대에 이어서 19대에서도 지난 2012년 12월 7일 인신매매처벌, 방지, 피해자 보호에 관한 법률안을 대표 발의하였습니다(http://www.assembly.go.kr/renew10/info/law/lastacceptbill_list.jsp) 19대에서 제출한 법안은 18대 당시의 법사위 검토 의견서를 일부 받아들여 몇 가지 수정을 하였습니다.  18대와 19대에서 김춘진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인신매매처벌 등에 관한 법률안과 인신매매 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안을 아래에 첨부하였고, 어떻게 바뀌었는지에 대해서 표로 비교를 해 놓았습니다.…

우즈벡목화강제노동보고서2012 (코튼캠페인+우즈벡독일인권포럼)

아래의 보고서는 지난 12월 13일(2012년) 한국을 방문해 우즈벡 목화 밭에서의 아동 노동과 관련 세미나에서 발표(링크)하고 한겨례 신문(링크)과도 인터뷰 한 바 있는 매튜 피셔 달리(코튼캠페인 코디네이터)가 9월에 우즈벡을 방문한 후에 우즈벡 독일 인권 포럼과 함께 우즈벡 강제 노동에 대해 작성한 보고서입니다(영어원문을 뒤에 붙였습니다).  이번 보고서의 내용은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강제동원되는 사람들의 구성에 있어서….16세 미만의 아동을 대규모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