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백조를 꿈꾼 발레리나 소녀 ‘로사’가 보여준 한국 성매매 업소의 실태

※본 포스팅에는 약간의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때이른 더위가 기승을 부리던 5월의 막바지, 어필은 외국인의 성매매를 다룬 영화가 개봉되었다는 정신영 변호사의 제보를 듣고, 사무실로부터 멀지 않은 동대문의 영화관으로 달려갔습니다! 원래는 밤 늦은 시간에 서울에서 단 두곳에만 개봉한다고 하여 함께 심야 영화를 보려 했지만, 이후에 개봉관이 확장된다는 소식을 듣고 너무나 반가웠기 때문인데요. 또한 이전에는 리서치와 토론회에서만 접했던 주제인 ‘외국인 성매매’를 실화를 바탕에 둔 영화로 본다는 기대도 매우 컸습니다. 동묘역에서 내려 10분…

세계아동노동반대의 날 국회포럼

지난 6월 12일은 세계 아동노동반대의 날이었습니다. 이는 세계에서 광범위하게 지속되고 있는 아동강제노동을 근절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ILO(세계노동기구)에서 제정한 날입니다. 어필에서도 한국 기업의 우즈벡 아동강제노동 반대 서명운동 등 다양한 활동을 해 왔는데요.(서명 참여하기/ 세계아동노동의 흐름 포스팅 보기/ 우즈벡 아동강제노동 관련 포스팅 보기) 세계 아동노동반대의 날을 기념하여 국회에서 각계의 전문가들이 모여 문제를 함께 논의하는 시간이 마련되었습니다.   지난 6월 10일 국회에서 ‘모두를 위한 경제성장과 아동인권’이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