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7/11 어필 3주년 기념 토크 콘서트: 홍순관과 함께하는 어필ing 토크 콘서트

홍순관과 함께하는 공익법센터 어필ing 토크 콘서트 “we are all strangers somewhere” 7월 11일 금요일 오후 7시 30분 용산구청 가람홀   어필이 3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3주년, 무엇을 할까 고민을 하다가 콘서트를 열기로 하였습니다. 이런 분들이 꼭 함께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방인? 음… 나는 이방인이었던 적도 없고, 이방인이 될리도 없고… 이방인이 주변에 있지도 않은데…‘라는 분 있으실거에요~ 그런데 어필의 김종철 변호사는 이방인을 통해…

2014년 파리에서 열린 15회 NCP 연례 미팅 참가

1. 일주일 간 제네바에서 유엔난민기구 엔지오 컨설테이션을 참석한 김종철 변호사는 파리로 건너가 25일 오전에 열리는 제15회 NCP 연례 미팅에 참석했습니다.    NCP는 국가 혹은 국내 연락 사무소인 National Contact Point의 앞글자를 따서 붙인 건데요. 보통명사라기 보다는 고유명사입니다. 다국적 기업에 관한 OECD 가이드라인을 이행하기 위해 그 가이드라인에 의해 설립된 기관의 이름이죠. NCP의 주된 역할을 위 가이드라인을…

[후기]2014 난민주간, 난민이 우리 곁에 있음을 뜨겁게 외쳤던 순간들

  한국 난민지원네트워크는 세계 난민의 날인 6월 20일을 맞아, 난민주간(6.14~20)을 지정하고 난민을 시민들에게 알리는 ‘점들의 이야기 축제’를 하였습니다. 난민이 우리 곁에 있음을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각 단체에서 모인 실무자들은 무려 두달이 넘는 기간동안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며 난민주간을 준비하였는데요:) 6월 14일 토요일에는 서울역 광장에서 플래시몹, 홍대 놀이터에서 부스를 진행하고 6월 20일 금요일에는 인사동길에서 부스와 공연을 하기로 하였답니다.  6월 14일 서울역 광장 플래시몹과 홍대 놀이터 공동 부스행사 14일 오전 11시,…